-
Streaming Issue #1Feature/음악산업 이슈 2019. 12. 26. 23:25
음악을 좀 더 똑똑하게 즐기기 위해,
우리가 쓰는 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소식을 모아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Facebook, 뮤직 비디오 권한을 요청
- 유니버설 뮤직 그룹, 소니 뮤직, 워너 뮤직으로 알려진 3대 음반사와 라이센스 계약 협상중이며 뮤직비디오 시청 권한 요청
- 이미 태국과 인도에서 뮤직 비디오를 테스트 시작
- 뮤직 비디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인 YouTube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르
진행된다면 YOUTUBE에서만 보던 해외 뮤비를 페이스북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요즘엔 차트 순위에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넣을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을 주 SNS로 사용하는 만큼, 이번 시도와 계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페이스북에서도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적극적으로 소비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Apple Music, 최신 아프리카 힙합, 아프로 비트 등을 갖춘 'Africa Now' PLAYLIST 출시
Apple Music에서는 R&B NOW나 danceXL과 같이 매주 각 장르 주요 핫 아티스트를 조명하며 간단한 인터뷰와 함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런칭하게 된 플레이리스트는 아프로 비트를 기반으로 한 'Africa Now'입니다.
이번에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된 아티스트는 Burna Boy로 선정되었으며 매주 다른 아프로 장르의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난 10 월, Spotify가 처음으로 African Heat (533,000 팔로워), Afro Hits (298,000 팔로워) 등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운영하며 아프리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애플뮤직에서도 아주 특색 있는 장르를 추가로 따라가는 상황인데요. 장르의 인기 유무를 떠나 더 넓은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모습이 너무 멋있네요. Apple Music Africa Now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URL : https://search.itunes.apple.com/WebObjects/MZContentLink.woa/wa/link?app=music&path=music/africanow
FLO 4.11 업데이트
FLO | 지금 당신의 음악, 플로
음악을 들을수록 나를 더 닮아가는 나만의 FLO. 지금, 당신의 음악
www.music-flo.com
- 곡마다 다른 음량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음량 최적화 도입
- 에브리싱(노래방app)연동
- 영상 10초 미리보기 기능 (인스타 영상과 비슷)
- 좋아요 한 아티스트의 신곡 푸시
- 보관함의 많이 들은 곡과 최근 들은 곡에서 스트리밍 횟수를 확인해보세요.
- IOS 단축어 지원
FLO가 1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내가 이 노래를 몇 번 들었는지 표시해 주는 '스트리밍 횟수'를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이 숫자가 사용자에게 보이게 되면 어떻게 작동을 할지 궁금하네요. 더 골고루 듣고 싶을 수도 있고, 한 노래를 계속 더 많이 듣고 싶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에브리싱 앱 연동은 정말 한국에서 할 수 있는 재밌는 기능인데요. 노래방에 가서 뭘 불러보지?라고 생각하면서 음악 앱을 꺼내는 순서를 반대로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입니다.판도라 뮤직, 사용자 참여형 광고 테스트
Pandora launches interactive voice ads – TechCrunch
Pandora has begun to test a new type of advertising format that allows listeners to respond to the ad by speaking aloud. In the new ads, listeners are prompted to say “yes” after the ad asks a question and a tone plays. The ads will then offer more informa
social.techcrunch.com
청취자가 노래를 듣다가 광고에 응답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 형식을 테스트 중입니다. 배가 고픈 지 물어보고 "예"라고 대답하면 먹을 것을 권장하여 광고합니다.
사용자가 몇 초 내에 응답하지 않거나 '아니요'라고 대답하면 광고가 끝나고 음악이 다시 재생됩니다. 좀 더 위트 있는 문구와 재미를 사용자에게 주는 것이 관건이겠네요.
Spotify도 음성 광고 테스트 실시를 했다고 하는데요. 해외 앱에서 점점 음악 앱에 참여형 광고들이 생겨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료와 광고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과연 반응을 할지 지켜보시죠 :)원문 : https://techcrunch.com/2019/12/12/pandora-launches-interactive-voice-ads/
Written by the1more
'Feature > 음악산업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eaming Issue #6 (0) 2020.08.06 Streaming Issue #5 (0) 2020.05.22 Streaming Issue #4 (0) 2020.03.31 Streaming Issue #3 (0) 2020.03.01 Streaming Issue #2 (0) 2020.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