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treaming Issue #3
    Feature/음악산업 이슈 2020. 3. 1. 17:14

     


    음악을 좀 더 똑똑하게 즐기기 위해,

    우리가 쓰는 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소식을 모아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틱톡, 방탄소년단 타이틀곡 ‘on’ 30 선공개

    방탄소년단이 컴백을 하면서 활용한 플랫폼은 바로 틱톡이었습니다. 이미 글로벌 앱으로 자리 잡았고,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컨셉이 음원 선공개에 아주  맞았다는 분석인데요.

    방탄소년단과 틱톡은 지난해에도 시너지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지난 9월 멤버 제이홉이 발표한 'Chicken Noodle Soup'의 안무를 틱톡 내에서 따라 하는 'CNSchallenge'를 통해 재미를 봤었고, 이번에도 ‘On challenge'를 진행했습니다.

    60시간 만에 1억 뷰 달성한 BTS도 멋있지만, 젊은 문화의 선두주자로 분위기를 가져가고 있는 틱톡도 주목해 볼만합니다.  또 어떤 아티스트가 틱톡을 활용할지 기대해 볼게요 :)

     

     


    스포티파이, New Music Friday Playlist 새로 디자인하다

    Rap Caviar, Hot Country, Viva Latino 와 같은 장르 주제의 플레이리스트가 아닌 새로운 노래를 추천하는 금요일의 플레이리스트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에 주목되는 부분은 새롭게 나오는 음원을 홍보하는 옥외광고디자인도 함께 가져가고 있는데요. 아티스트나 소속사에서 매우 좋아할 만한 도구가 하나 나온  같네요.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이 직접 SNS 서비스에 공유할  있도록 소셜공유카드를 제작해 준다고 하니 아티스트 입장에서 스포티파이를 사랑하지 않을  없겠습니다. 이번주는 어김없이 방탄이 선정되었네요.

    https://open.spotify.com/playlist/37i9dQZF1DX4JAvHpjipBk <-플레이리스트 확인

    아티스트는 팬들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스포티파이는 앱을 쓰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좋은 음악을 만들어 주는 아티스트에게도  필요한 앱이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악은 결국 혼자 만들고 들려주지 않으니까요. 

     

     


    애플뮤직에 기타 섹션이 새로 생겼어요

    애플뮤직 앨범페이지 위에 해당 앨범의 리믹스, 리마스터, 디럭스, 데모버전, 10 주년 기념 에디션 등을 모아주고 있습니다. 수많은 싱글로 나오는 리믹스 버전을 한데 모아주니 이렇게 편할수가 없네요

    같은 버전의 앨범을 하나하나 들어가서 들을 필요도 없고, 또 비슷한 커버들이 우르르 있는 것도 보기 불편했던 게 사실입니다. 결국 얼마나 정확한 음원 정보를 가지고 필터링하느냐 의 문제인데요. 이 기능은 국내 앱에도 꼭 생기면 자주 활용할 것 같습니다.

     

     


    3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유튜브  본다

    3월부터 적용될 구글의 새로운 정책은 데스크톱 PC 사용자가 유튜브를 최신 버전(2017 버전)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이용해 시청하도록 의무화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이용하려면 최신 UI 호환되지 않는 익스플로러 대신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왜 바꾸냐는 질문에 구글은 업데이트가 적용된 최신 버전이 있는데도 여전히 새로운 경험을 거부하고, 이전 버전의 유튜브를 계속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같이 결정한 것" 이라고 답변을 했는데요. 꽤나 여유 있는 결정에 당황스럽긴 하지만 크롬의 사용자들이  늘어날 수도 있겠네요 

     

     


    YES24 북클럽 X FLO 99요금제 출시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월 9,900원으로 플로의 무제한 듣기 서비스 및 예스24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 북클럽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구독 상품 ‘YES24 북클럽 X FLO 99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플랫폼사업본부 김동훈 본부장은 “이번 결합상품 출시는 음악 감상과 독서 등 함께 즐기기 좋은 취미 생활의 기회를 고객에게 더욱더 폭넓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분야를 넘나드는 제휴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콘텐츠 제공에 힘씀으로써 플로 고객들이 더욱더 다채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는데요. 

    음악 플랫폼의 가격경쟁이 본격화되면서 다채로운 결합상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지만 타이밍에 맞게 잘 한다면 번거롭지만 저렴하게 음악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e-book을 즐겨보는 사람들에게는 이번 결합상품도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이용 기간 : 2020년 2월 27일 16:10:38 ~ 2020년 3월 28일 16:10:38
    99요금제는 첫 달 무료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요금제 가입 후, 매달 9,900원이 자동 결제됩니다.
    다음 결제 예정일은 2020년 3월 27일입니다.
    이용기간 내 해지예약을 하시면, 다음 달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FLO 서비스는 모바일 FLO 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동시재생 불가)
    YES24 북클럽 X FLO 99요금제를 이용 중인 경우, 요금제 해지 및 이용 기간 만료 후 YES24 탈퇴가 가능합니다.

     

    Written by the1more

    'Feature > 음악산업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eaming Issue #6  (0) 2020.08.06
    Streaming Issue #5  (0) 2020.05.22
    Streaming Issue #4  (0) 2020.03.31
    Streaming Issue #2  (0) 2020.02.16
    Streaming Issue #1  (0) 2019.12.26

    댓글

Copyright ⓒ 2019 By Maedi. All right reserved.